폭스바겐 제타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액 교환 DRW30+ 5W-30 모튤 DOT4

2023. 9. 19. 18:31소모품관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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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남양주 진접 장현리에 위치한 타이어스토리 남양주점 타이어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조금 늦게 찾아뵙게 되었네요.

그래도! 하루도 빠짐 없이 다양한 자동차 관련 소모품들을 전하는 타이어깜!

오늘도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 소모품 교환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제타 차량이에요.

잔유제거 서비스를 확실하게 서비스 해드리고 있는 타이어스토리에 방문해 주셨어요.

오늘의 구성품입니다.

굉장히 다양하죠?

하나씩 알아볼게요.

첫번째 요 녀석은 모터플러시 용액입니다.

엔진 내부에 쌓여 있을 수 있는 슬러지를 녹여 바깥으로 배출 시켜주는 역할을하는 세정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독일 마놀 제품으로 엔진플러싱으로 도와드리고 있어요.

다음은 엔진오일입니다.

디알테크 DRW30+ 5W-30 점도의 제품이에요.

C2 C3 규격으로 디젤 가솔린 모두 사용 가능하구요.

API-SP로 최신 성능을 갖춘 제품이에요.

아우디 폭스바겐 504.00 507.00 규격도 포함이 되어있구요.

프리미엄 PAO 첨가 그룹4의 프리미엄 제품이에요.

개인적으로 디젤 차량에 너무 잘 맞는 엔진오일로 추천드리고 있구요.

가격도 저렴하여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작업 전 엔진플러싱을 충분한 시간 실시했습니다.

플러싱이 끝났다면!

필터류(에어클리너,오일필터)를 교환해 드렸습니다.

잔유제거를 위한 전용 장비 설치 후 드레인을 시작했구요.

에어샤워 및 석션 작업으로 잔유를 충분히 배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의 엔진오일을 적정량 넣어준 후 레벨링을 정확하게 맞춰드렸구요.

다음 소모품 교환에 들어갔습니다.

바로 브레이크액 교환입니다.

조금 있다가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많이 산화되어 있어서 급하게 교환을 해드렸습니다.

이 작업 역시도 전용 순환식 장비를 사용하여 아주 빠르고 깔끔하게 브레이크액 교환과 일명 공기빼기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모든 곳의 캘리퍼에서 순환을 해드리고 있어요.

브레이크액 교환 역시도 FM으로!

이렇게 브레이크액까지 교환완료! 신유와의 탁도의 차이가 엄청나죠?

이제는 당분간 걱정 없겠네요.

브레이크액의 교환 주기는 4만km에서 늦어도 6만km에 연수로는 3년정도에 한번은 교환해줘야겠죠? 주행거리가 많으시다면 2년마다 한번씩 테스터로 체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엔진룸 크리닝 서비스로 마무리!

오늘도 이렇게 한 차량에 다양한 소모품이 교환되었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타이어깜은 다음 시간도 유용한 소모품 교환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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